Advertise here

위 긴 목록은 현재 다나와에서 인기상품 1위로 랭크되어 있는 한성컴퓨터의 사양입니다.
정말 뭐가 뭔지 모를 정도로 많은 항목들이 노트북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잡아먹을 듯 합니다.
이 포스트는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위 긴 목록에 주눅들지 않고 자신있게 자신이 사용할 노트북을 고르기 위한 글입니다.

사실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구입을 위한 선택을 위해서는 어느정도 컴퓨터의 부품과 조합에 대해서 알고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컴퓨터의 전문가도 아니고 또 위목록들을 보아도 사실 뭐가 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잘 아는 주변의 지인에게 부탁하거나 매장에 가서 판매하시는 분의 말에 따라 구입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제 말을 믿으세요 ㅎ

학생이든 회사원이든 주부시든 컴퓨터로 밥벌어먹고 사는 직업을 가지지 않은 이상 컴퓨터로 하는 일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요 몇일 간 인터넷, 영화보기, 인터넷쇼핑, 문서작성 외에 다른 뭔가를 하신 적 있으신가요? 기껏해야 포토샵?
그렇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영화보기, 인터넷쇼핑, 문서작성 외에 딱히 뭔가 특별한 것을 하지 않습니다. 결국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제 말이 틀린가요? 그런데 이쯤에서 뭔가 의아하지 않으세요?
게임!
게임을 빼먹었죠.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다이나믹하고 판타스틱한 게임을 빼먹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게임을 고려하지 않은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컴퓨터 발전의 역사는 게임 발전의 역사와 그 맥락을 같이 한다고 봐도 좋을 정도 입니다. 엄청난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왜 필요한가요? 게임을 더 원활히 돌리기 위해서 입니다. 쿼드코어가 왜 필요한가요? 게임을 더 원활히 돌리기 위해서 입니다. 많은 램이 왜 필요한가요? 게임을 더 원활히 돌리기 위해서 입니다. ㅎ 그래서 이 포스트에서는 게임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게임을 위해서라면 노트북 선택에 변수가 너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자 다시 돌아와서, 결국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노트북을 고르는 것이라면 고려해야 할 사항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CPU요? 넷북이 아니라면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노트북은 다 좋습니다.
그래픽카드요? 넷북이 아니라면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노트북이 다 무난합니다.
하드는 크면 클 수록 좋긴 하겠네요 더 많은 영화를 저장해야 하니까요.
램도 크면 좋겠네요 풀HD의 영화를 돌려야 하니까요.
모니터의 해상도는 적당히 높으면 좋겠네요 한 화면에 페이스북을 더 많이 볼 수 있으니까요.
컴퓨터를 못하시는 분이라면 OS가 포함되어 있는 노트북을 고르셔야겠죠.
블루투스도 되면 좋겠죠 마우스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까요.
USB3.0도 지원되면 좋겠네요 외장하드를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802.11n을 지원하면 좋겠네요 무선인터넷이 더 빨리지거든요.
자주 이동을 하신다면 무게도 가벼워야겠죠?
A/S에 신경쓰시는 분이라면 워렌티 기간도 긴걸 고르시면 되겠고요
HDMI포트가 있는 제품이라면 집의 TV와 쉽게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자, 위 긴 이미지에 나온 항목들을 거의 다 잡았습니다.

넷북이 아닌 이상 일반분들이 사용하시는 인터넷, HD영화보기, 레포트작성, 캐주얼게임, 인터넷쇼핑이 안되는 노트북은 없습니다. 단언코 없습니다. 그렇다면 노트북에서 고려해야 할 것은 딱 3개로 줄어듭니다.
바로 '가격', '무게', '디자인'

가격, 무게, 디자인 이 세가지도 너무 많은가요? 그럼 딱 하나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디자인'

이쁜거 사세요 보시기에 이쁜걸로 구입하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2. 4. 18. 13: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