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몇몇 블로거분들의 말씀대로 이미 네이트에서는 본 기사를 찾을 수 없더군요

위 이미지는 야후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기사이니 링크는 걸지 않겠습니다.

뭐... 매직홀폰이 폭발했다는 내용을 쓰려는 것도 아니고요 ㅎ

 

 

언론에서 기사를 올리고 내리는 것은 개인의 블로그에서 포스트를 올리거나 삭제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사나 포스트가 삭제 되었다면 거기에는 그 나름의 이유가 있는 것이겠죠

그것이 상식적이든 그렇지 않든지간에 이미 내려진 결정에 대해서는 존중해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제가 필요하다 싶은 기사들은 스크랩을 따로 하고있습니다.

웹에 있는 것은 언제 바뀔지, 사라질지 모르기 때문이죠

주로 Delicious나 Instapaper 등으로 북마크를 하는 수준이지만 나름의 생각으로 문제가 될만하거나 지워질 것 같은 기사, 또는 두고두고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담은 포스트의 경우에는 xps나 pdf등의 문서파일이나 혹은 jpg나 png같은 이미지 파일로 백업을 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내가 생산한 정보가 아닌 이상은 해당 정보의 수정이나 삭제등을 내가 통제할 수 없기 때문이죠

 

언론통제를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삼성이 해당 기사를 내리도록 힘을 쓰고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개가 끄덕여질 만큼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야기들입니다.

하지만 해당 기사들을 삭제하는 주체가 정말 삼성이라고 하더라도 스스로 너무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본인들이 삭제 할 수 있는 것은 단지 기사 '뿐'이라는 것을요...

 

국민들을 너무 바보취급 하고 있습니다.

눈을 가리고 귀를 막으면 정말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나요?

풍선의 한쪽을 쥐어짜면 그 반대쪽이 부풀어 오릅니다.

부풀어 오른 그 반대쪽도 마저 쥐어버리면 풍선은 터져버리죠

 

...

더 이상 손바닥으로 가릴 수 있는 하늘이 아닙니다.

 

 

PS. 삼성이라면 맨인블랙 속 기억제거기의 제작에 이미 착수했으려나요.. ㅎㅎ

'Com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사냥이라고요?  (5) 2010.05.17
포스트의 전체펌과 마음의 위치  (2) 2010.05.17
sunday afternoon  (0) 2010.05.16
심각하게 고민 중... 입니다 ㅎㅎ  (7) 2010.05.15
Posted by KIMCHUL
Comments 2010. 5. 17.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