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애플의 맥앱스토어에 OSX용 Dirt2가 올라왔습니다. 가격은 39.99달러이고 6.8GB의 용량입니다. 설치에는 7.5GB 정도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게임성은 PC용 Dirt2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차이가 있는 것이 더 이상한 것이겠지만요.. 그래픽 또한 역시 Colin Mcrae의 명성 답게 훌륭합니다. 반사, 광원, 물, 먼지 효과 등등 특별히 흠잡을 곳이 없어보이는 그래픽입니다. 게다가 맥앱스토어로 클릭 한번에 인스톨까지 끝낼 수 있다는 것은 역시 맥 사용자에게 큰 장점이죠... 

그런데...
게임을 조금 진행시키다 보니 눈에 띄는 장면이 한가지 있었습니다. 

JAPAN이라고 적혀진 맵이 있습니다. 일본 맵의 배경은 시부야 입니다. 아마도 랠리크로스나 온로드 랠리용 맵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일본맵은 플레이 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것은 잘 모르겠지만요. 어쨌든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일본 맵이 아닙니다. 

일본맵이 있다는 것은 Colin Mcrae 게임에 있어서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등장하는 차량에 일본차량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일본 맵은 어쩌면 필수입니다. 하지만 일본 맵을 소개하는 동영상에서 잠깐 동안 거슬리는 장면이 스쳐지나갔습니다. 순간적으로 지나가서 캡쳐를 할 수가 없어서 언락되어 있는 일본 맵을 열어보기 위해서 몇게임을 더 해야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일본 맵을 언락 시켰습니다. 

시부야, 도쿄 라고 한문으로 적혀있고 그래피티로 시부야가 써있습니다. 지도에는 우리나라와 중국도 조금 나옵니다. 근데... 저 지도에서 거슬리는 부분이 있지 않으신가요?
확대해 보겠습니다. 

일본해라고 적혀있습니다. 
물론 밑에 괄호로 동해도 병기표기 되어 있지만 게임상 윗 레이어의 그래픽이 동해라는 글자의 위를 지나가고 있어서 east sea라는 글자가 제대로 보이지도 않습니다. 

일본차량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또, 대한민국 맵이 아닌 일본의 시부야에서 랠리를 펼치는 맵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본해라고 적혀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제작사인 Feral Interactive는 영국회사로 알고 있는데 어떤 지도를 참고해서 게임내의 맵으로 사용했는지 알 수 없지만 위 지도가 그다지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제가 특별히 애국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요 ㅎㅎ

음... 
위 캡쳐화면을 토대로 제작사에 메일을 보내 볼 생각입니다. 
메일을 보낸다고 게임내의 지도가 바뀔 것이라는 기대도 하지 않고 제대로 답변이나 올지 알 수 없지만 일단 위 지도를 보고 생긴 몇가지 궁금증과 함께 메일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제대로 답변이 온다면 블로그에 답변 내용도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PS. 뭐.. 일본해가 좀 거슬리긴 하지만 게임 자체는 투썸업 입니다. ㅎ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즈8에 대한 짧은 소감  (0) 2011.09.22
Dirt2, 일본해에 대한 답변 1.  (0) 2011.09.17
영상편집과 SSD  (5) 2011.09.06
새로워진 블로그스팟  (0) 2011.09.03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1. 9. 15. 2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