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구글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Web2PDFConverter 입니다.
말 그대로 웹을 PDF로 저장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스크린샷으로 PDF를 만든 것처럼 웹페이지를 그대로 PDF로 변환해 줍니다.
마치 스크린샷 같지만 텍스트선택도 제대로 되고 링크까지 다 살아있는 거의 완전해 보이는 PDF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장하고 싶은 웹페이지의 경우 그동안 mht나 xps파일로 저장을 했었는데
mht나 xps파일도 좋은 포맷이지만 IE에서만 열람을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사실 PDF도 기본적으로는 PDF리더에서만 읽을 수 있으니 mht나 xps가 IE에서만 보인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말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mht나 xps로 저장을 할 경우 IE를 사용하지 않는 OSX나 리눅스에서는 열람자체가 불가능하죠
해서 가능하면 PDF로 웹페이지를 저장하는 것을 선호했었는데 웹브라우져에서 Ctrl + P로 프린트를 해서 PDF로 뽑아내는 경우는 웹페이지가 깨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위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Web2PDF의 경우는 웹페이지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설명에서도 'any website'라고 이야기 하고 있고 테스트로 vimeo.com을 PDF로 변환해 본 결과 페이지 우측 하단에 제조사의 링크와 로고가 작게 남는 것을 제외하곤 PDF로 저장 된 페이지 전체를 거의 웹페이지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delicious나 instapaper, read it later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 북마크를 하시더라도 종종 오프라인에서 북마크한 웹페이지를 열람해야할 일이 있을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1. 1. 24. 2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