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유니세프의 한국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레이아웃이며 이미지들이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플래시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어떤 브라우져에서도 미려한 디자인을 접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조금 살펴 본 바로 html5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웹표준을 충실히 따르려 노력한 것 같습니다.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iOS에서도 문제 없고
미투데이와 싸이월드 타운을 포함한 SNS 버튼들이 자리해서 지역화를 고려합니다.
사이드바와 컨텐츠의 비율도 적절해 보이고 메인에 너무 많은 내용을 보여주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비록 아직 사이트맵 같은 몇몇 버튼들에서 오류가 보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꽤 멋지게 리뉴얼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것입니다.
위 화면은 웹에서 www.unicef.or.kr 로 접속하면 먼저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유니세프, 후원, 유니세프shop, 아동권리. 4가지 메뉴가 나타나 있는 화면이지만
전체 플래시로 구현되어 있어서 만일 플래시가 구현되지 않는 브라우져에서는 위와 같이 나오고 맙니다.
위와 같은 플래시 효과 정도라면 충분히 css로도 구현이 가능한 정도의 슬라이드 효과인데 굳이 플래시를 사용할 필요가 있었을까 싶네요
용량을 확인해보니 650kb정도의 플래시였습니다.
물론 1메가도 채 되지 않는 플래시라 트래픽에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css로 구현했다면 그 절반 정도의 용량으로도 충분했을테고 위와 같은 화면을 보지 안아도 됐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 하나, 링크부분에 대한 스타일이 따로 정해지고 컨텐츠 윗 부분 경로 표시에도 링크가 걸렸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패미리사이트들의 일관성등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충분히 칭찬해 줄만한 리뉴얼이라고 생각됩니다.
올해 1월에 유니세프에 홈페이지 리뉴얼을 제안했었던 기억에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를 보니 제 마음이 다 뿌듯하네요 ^^
Posted by KIMCHUL
Lifestyle 2010. 11. 9. 1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