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Delicious 와 Read it Later는 모두 페이지 북마크 서비스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기억하고 싶은 페이지의 링크를 따로 저장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인터넷서핑 중 발견한 페이지는 Delicious로 바로 북마크를 하고

아이팟터치에서 서핑을 하거나 트위터등을 통해 발견한 페이지들은 Read It Later에 넣어 두었다가 나중에 읽고 그 중에서 또 북마크 하고 싶은 페이지를 Delicious로 옮깁니다.

 

          
보낸 사람 CHUL Blog

아이폰에서 트위터나 사파리에 올라오는 링크들을 꾹 누르고 있으면 링크를 어떻게 띄울 것인지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아이폰에 Read It Later 앱이 설치되어있다면 메뉴에 Read It Later이라는 선택지가 생기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설정한 Read It Later 계정으로 링크가 저장됩니다.

 

         
보낸 사람 CHUL Blog

저장한 링크는 아이폰용 Read It Later 앱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아래 이미지처럼 파이어폭스용 Read It Later 부가기능이나 Read It Later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낸 사람 CHUL Blog

 

이렇게 저장된 글을 읽고 저는 그 중에 보관하고 싶은 링크를 다시 Delicious로 보냅니다.

Read It Later와 Delicious가 모두 북마크 서비스인데 굳이 다시 한번 저장을 하는 이유는

적당한 아이폰용 Delicious 앱이 없고 제가 사용하는 에코폰[각주:1]이나 아이폰 사파리가 Delicious보다는 Read It Later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유는

Read It Later의 지원범위가 파이어폭스와 아이폰으로 한정되어있고 Read It Later의 홈페이지에서는 내가 북마크한 글을 정리하거나 읽기가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보낸 사람 CHUL Blog

그에비해 Delicious는 IE, 파이어폭스, 크롬 등 거의 모든 브라우져용 부가기능을 지원하고 구글툴바에서 직접적인 공유버튼을 추가할 수 있으며 태그정리가 잘 되어있고

다른 사람의 북마크를 열람하거나 공유하는 것도 원활합니다.

제가 북마크한 페이지를 같이 북마크한 다른 사람의 리스트도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한가지 주제로 계속 이어지는 북마크 순례도 가능합니다.

내가 북마크한 페이지 하나가 이어져서 결국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제가 이 두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비유 하자면 Read It Later는 인터넷 쇼핑몰의 장바구니처럼 이것저것 모두 담아두는 곳이고 Delicious는 최종으로 선택한 물건들만 담아두는 결재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SNS앱들이나 브라우저에서 Delicious를 공식지원하고 Delicious에서 스마트폰용 앱을 발표한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Read It Later도 그 나름대로 쓸모가 있기 때문에 지금의 조합이 북마크를 위해서는 저에게 가장 좋은 선택인듯 합니다.

 

Delicious 사용하시는 분들 같이 북마크 공유해요 ㅎㅎ

 

 

  1. 아이폰용 트위터 앱 [본문으로]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0. 4. 22. 16: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