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알툴바를 인스톨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툴즈의 제품들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알툴바도 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죠

제가 알툴바를 이용하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1. 마우스 오른쪽 버튼 제한 해제
  2. 캡쳐기능

이죠...

또한 캡쳐기능에는 픽셀을 확인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캡쳐기능으로 웹페이지의 크기등을 재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꼭 필요했지만

알툴즈의 제품들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캡쳐기능은 윈도우즈7의 기본캡쳐기능을 활용하고

웹페이지의 크기등을 잴 때는 'picpick'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불편하더군요

캡쳐를 하기 위해서 기본 단축키도 없는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실행시켜야 하고

웹페이지의 컨테이너나 이미지의 크기를 재기 위해서 픽픽을 실행시키고

다시 그 안에서 자를 꺼내어 크기를 재어보아야 하는 등의 행동들이 효율적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알툴바를 다시 깔았습니다.

물론 제가 필요한 것은 캡쳐기능 밖에 없기 때문에 버튼은 하나만 남기고 다 지웠습니다.

 

이마저도 사실은 내키지 않지만 효율성을 위해서 어쩔 수 없더군요

picpick도 캡쳐기능을 지원하긴 하지만

픽픽의 절반정도의 메모리 사용량으로 캡쳐를 간단히 할 수 있으니

이편이 더 낫겠다 싶었죠...

알툴바의 캡쳐는 긴 웹페이지를 한번에 끝까지 저장해 주는 것도 좋구요...

가능하면 불여우나 크롬을 사용하려 하지만 알툴바 때문에 IE를 포기하기도 쉽지 않네요

알툴바가 파이어폭스 용으로 나와준다면 더할바 없을텐데요 ㅎㅎㅎ

 

 

아.. 그리고 마우스오른쪽 제한은 저부터 좀 풀어야 겠어요 ㅎㅎ

'Com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 블로그의 유입검색어 2010.03.08  (0) 2010.03.08
제목없음  (0) 2010.03.05
The Winner Takes It All  (2) 2010.02.27
마오선수 축하합니다.  (0) 2010.02.27
Posted by KIMCHUL
Comments 2010. 3. 4. 17: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