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네이버와 다음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구글 검색엔진이 기본 탑재되는 것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 제소를 검토하고 있다.

NHN 네이버 관계자는 12일 "지난해부터 구글 검색창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선탑재 되는 것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불공정하다고 판단해 공정위에 신고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 역시 "공정위 신고를 검토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네이버와 다음이 함께 신고를 할지 각 사별로 따로 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현재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구글 검색엔진이 기본 검색창으로 설정돼 출시되고 있다.

원문보기

제가 관련지식이 부족해서일까요? 다음과 네이버가 왜 구글을 신고하는지 정확히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구글의 OS에 구글의 검색엔진이 기본탑재 되는 것이 불공정인가요? 하긴... 유럽에서는 MS의 윈도우즈에 IE가 기본으로 탑재되는 것도 불공정이라고 제소를 했으니까요...

안드로이드는 현재 오픈소스입니다. OS자체는 구글측에서 발표되었지만 현재 많은 통신사들, 제조사들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채택하여 스마트폰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통신사들을 통해 나오는 다양한 스마트폰이 구글의 엔진을 기본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측은 지금까지 제조사와 통신사들에게 구글의 검색엔진을 채택하라는 지시를 내린 적이 없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인가 하면 스마트폰의 제조사들과 통신사들은 그들의 의지대로 자신들이 원하는 어떠한 검색엔진도 기본으로 탑재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례로 미국의 버라이즌에서는 Bing을 기본엔진으로 탑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이며 구글은 버라이즌에게 어떠한 제재도 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저는 구글의 OS에 구글의 엔진이 기본으로 탑재되는 것 자체가 왜 이상한지 이해하기가 조금은 힘들지만 위 이야기대로라면 국내에서 SK와 KT, LG를 통해서 나오는 삼성과 엘지의 스마트폰은 어떠한 모델이든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와 다음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들을 포섭하지 못한 그들의 무능력함을 탓해야지 왜 구글을 제소하겠다고 나서는 것일까요?...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툴(tool)의 영역  (0) 2011.05.07
Dell L30U 키보드  (2) 2011.04.21
구글은 더 사악해져야 한다.  (4) 2011.04.09
Mobile Me를 써야하는 이유?  (3) 2011.04.08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1. 4. 12. 1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