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오늘 새벽, 애플의 키노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2를 위한 것이었죠. 모바일 미에 관한 이야기도 기대했지만 한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아이패드에 관한 이야기만을 했습니다. ios4.3과 모바일 미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 키노트를 기대해야 겠습니다.

키노트 중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 앱스토어, 아이북스의 계정이 200 Million이나 된다는 이야기를 하던 중 나왔던 페이지 입니다. 2억명인가요? ㅎ 여튼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니라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그 밑에 작은 글씨로 적힌 것입니다.
  "With credit cards & 1-click purchasing"
원클릭 결제 시스템이란 말 그대로 그만큼 결제가 쉽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하느냐면 소비자가 그만큼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입니다. 클릭의 횟수가 줄어드니 결제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서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결제까지의 고민의 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쉽게 '질러'버린다는 뜻입니다. 이는 소비자에게는 '편리함'으로, 판매자에게는 '더 높은 수익'으로 바꾸어 이야기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의 성공 이유에는 쉬운 결제방법도 분명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으로 10달러 짜리 책 한권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매번 이메일인증과 공인인증서나 i-pin확인, 카드번호 입력, 만료기간 입력, 비밀번호 입력, 혹은 무통장 입금을 위해서 계좌번호 확인, 액티브엑스 인스톨, 키보안프로그램 설치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면 차라리 그 책 안사고 말것입니다. 하지만 보고 싶은 책을 선택해서 클릭 한번으로 주문, 결제가 완료되어서 우편으로 받아보거나 개인 디바이스에 e북 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면 분명히 주문의 횟수가 늘어날 것입니다. 게다가 눈에 보이지 않는 카드결제이기 때문에 지출에 무뎌질 수 밖에 없을 것이고요

새벽에 애플의 키노트를 보면서 잡스의 등장에 한번 놀라고 위의 페이지에 내심 또 놀랐습니다.
그나저나 이번 아이패드2는 정말 구매의 충동이 몽실몽실 피어나더군요... ㅎㅎ

ps. 그나저나 요즘 포스트는 알맹이가 없어... ㅎ

Posted by KIMCHUL
Comments 2011. 3. 3. 15: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