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위 영상은 많이 보셨을 iPhone4의 Face Time 동영상 입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이번에 출시 된 4세대 iPod Touch의 광고영상입니다.
뒷부분에 iPod Touch로 Face Time을 하는 영상이 나오죠...

혹시 차이를 느끼셨나요?
iPhone4의 광고에 나오는 사람들과 iPod Touch의 광고에 나오는 사람들의 연령대가 완전히 다릅니다.
물론 iPhone4는 Face Time이 첫선을 보이는 것이니 영상의 길이가 길고 iPod Touch는 TV 광고의 뒷부분에 Face Time이 잠깐 보이는 것이라 정확한 비교점이 아니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iPhone4의 TV광고도 Face Time 부분에 아기를 보는 중년의 남자를 모델로 사용했으며 영상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전혀 다른 것을 봤을 때 애플이 분명 차이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는 타겟을 정확히 공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려면 광고를 할 제품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애플은 본인들의 제품 포지션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죠
솔직히 애플의 이번 iPod Touch의 광고를 멋지다라고 표현하긴 어렵습니다.
이미 기존 iPod Touch광고와 크게 다를 것이 없으며 기본 iPod Touch광고와 iPhone광고를 적당히 섞어놓은 것 쯤으로 보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들이 누구에게 이 광고를 보이고 싶어하는지는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이죠
TV를 보다보면 대체 무엇을 광고하는지, 누구한테 저 제품을 팔려고 하는지 알 수 없는 광고들을 수 없이 접할 수 있으니까요...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0. 9. 4. 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