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보낸 사람 CHUL Blog

제 피드리더의 통계입니다.
지난 30일의 통계인데 하루에 평균 50여개의 피드를 받아보고 있는것이군요
물론 디자인관련된 외국사이트의 피드가 꽤 많기 때문에 전부를 다 읽어보지는 않습니다.
1619개의 읽은 항목 중에서 제가 꼼꼼히 다 읽어본 포스트는 아마 200여개나 될까요?
하지만 피드로 받아보는 것 외에도 텍스트큐브의 관심블로그나 검색, 메타블로그를 통해서 읽게되는 포스트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꼽아보면 포스트구독량이 꽤 많습니다.
물론 독서량으로 환산한다면 한달에 두권도 채 안되겠지만요 ㅎㅎ

개인적으론 SNS가 활발해지면서 무언가를 읽게되는 일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다른사람들의 생각을 접하기 위해서는 일단 그 사람의 글을 읽어야 하니까요..
누군가의 글에 무게를 정하기는 힘들겠지만 진지한 글이던 가십성 글이던 무언가를 많이 읽게 된 것은 저에게는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트에 대해서도 스스로 더 진지한 마음으로 마주하게 되거든요
오히려 고등학교나 대학을 다닐 때에는 교과서나 전공책 밖에는 보지 못했었는데
피드로나마 많은 생각을 읽을 수 있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독서라면 독서겠죠? ㅎㅎ

음... 앞으로 조금 더 구독수를 늘려야겠어요
단순히 제 바이라인에 쌓이는 피드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을 때도 있거든요 ㅋㅋㅋ
제가 책욕심이 조금 있어서요 ㅎㅎ
Posted by KIMCHUL
Comments 2010. 4. 11. 2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