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Adobe의 프리미어를 사용하려면 거의 필수적으로 함께 사용되는 미디어 인코더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영상의 포맷을 바꿔주거나 랜더큐를 이용해서 프리미어에서도 애펙처럼 여러개의 시퀀스를 동시에 랜더링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프리미어 사용자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프로그램이죠.

어느 날 부터 이 프로그램이 전혀 실행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에서 랜더큐로 보내도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고 미디어 인코더가 설치된 폴더로 직접 접근해서 실행시켜봐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를 해도 마찬가지였고 대체 어디가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은 아무리 뒤져봐도 이런 문제의 답을 얻어내기에 적합한 검색사이트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는 이 문제에 대해서 검색할 수록 국내에 미디어 인코더 사용자가 나 혼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다행시 구글을 통해서는 제가 원하는 답변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Adobe CC의 미디어 인코더는 기본적으로 64bit 이지만 그사실을 일단 무시하시고 32bit의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폴더의 Common Files > Adobe > SLCache 로 가셔서 그 안에 있는 저 slc로 끝나는 파일을 삭제해 주세요

그런 후 

미디어 인코더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가셔서 미디어 인코더를 실행시켜주세요 
아무 이상없이 다시 미디어 인코더가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어에서의 랜더큐도 정상작동합니다.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4. 3. 5. 1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