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이제 윈도우에서도 iWork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애서는 현재 윈도우용 iWork의 구동환경으로 IE9 이후버젼과 구글크롬 27 이후버젼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파이어폭스 9이전 버젼과 구글크롬 26이전 버젼의 브라우져에서는 베타버젼의 iWork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이어폭스로 iWork에 접속할 경우 템플릿 선택 화면까지는 진행할 수 있으나 그 이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또한 애플측에서 지원한다고 밝혔던 구글크롬의 경우 템플릿 선택화면에서 무사히 진행할 수 있으나 한글지원에 있어서 조금의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문서 작성의 경우 한글사용이 가능하지만 제목표시줄의 한글표시가 다 깨져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글폰트가 없다는 것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독스의 경우도 처음 서비스를 할 당시엔 한글폰트가 없었지만 구글드라이브로 바뀐 지금은 기본적인 5가지의 한글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것으로 미루어 아이클라우드의 iWork도 점차 개선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아직 베타기간이고 일단 윈도우즈에서도 iWork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사용자의 선택지가 많아진 것은 분명 좋은 일입니다. 단지 베타라는 꼬리표를 떼어냈을 때는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아... iOS7에서는 iWork 제품군이 무료로 풀리기도요... ㅎ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3. 8. 12. 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