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사용자중 ms에서 제공하는 hotmail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거의 공감하실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hotmail을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그것도 상당히요... ㅎㅎ

물론 그래서 hotmail만을 열람할 수 있게 해주는 앱도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gmail이나 aol, yahoo, 심지어는 국내의 네이버나 다음메일, 파란메일 까지 아이폰의 기본 mail 앱에 연결시켜서 메일을 열람하고 지우는 등 아무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왜 hotmail은 그렇게 사용할 수 없는지 답답한 마음이 들곤하죠...

이 시점에서 저와 같은 이런 마음을 가진 분들께 단비같은 소식...
hotmail의 모바일 서비스가 개편되었습니다.


왼쪽 이미지 중 기본 mail앱 오른쪽에 붉은 편지봉투의 hotmail이 보이시나요?
저것은 별도의 스탠드얼론 앱이 아닌 사파리에서 hotmail에 들어간 후 북마크를 홈화면에 한 것 입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설명 안해도 다 아시죠? ^^
따라서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파리가 열립니다.
사라피로 hotmail의 모바일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이죠
이것이 좋은 점은 아이폰의 기본 mail 서비스에서는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일반 컴퓨터에서 hotmail에 접속한 것 처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오른쪽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저렇게 메일이 수신됩니다.
저는 지금 다 정리한 상태라 새메일은 라이브저널에서 온 광고메일 하나 밖에 없네요... 일단 그것도 내용은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ㅎㅎ

이번에 개편된 hotmail은 모바일 환경에서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전까지 hotmail 모바일에서는 메일을 선택해서 지우는 것도 할 수 없었고 메일함을 이동하는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단지 메일을 열람하고 지우면 그 지운 상황이 메일서버에 적용되는 정도였죠...


왼쪽 이미지는 삭제 버튼 옆의 '더보기'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메일을 선택해서 스팸메일로 처리하거나 원하는 메일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 제목 옆의 체크박스를 이용해서 원하는 메일만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메일을 작성하는 것도 메일함 오른쪽의 편지지와 녹색+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실제 메일을 열람했을 때의 이미지입니다.
일반 pc화면과 같이 '콘텐츠 더보기'를 클릭하면 가려져있던 링크나 사진들이 나옵니다.
실제 메일화면 안에서도 회신을 하거나 메일함을 변경하는 등 메일을 열람할 때 필요한 메뉴들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사파리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ms live 서비스들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져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pc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hotmail과 다른 ms의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잇는 것이죠

사실 최선은 아이폰의 기본 mail 앱에서 hotmail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hotmail은 더이상 아이폰 기본 mail앱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hotmail에 관련된 다양한 앱이 앱스토어에 있는 것으로 알고있고 저도 몇개를 사용해 봤습니다만 단순히 북마크 한번 한 것만으로 저는 아이폰에서 hotmail을 가장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얻었습니다.

hotmail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다른 앱을 사용하실 것 없이
기억하세요 사파리에서 hotmail 북마크.
가장 좋은 아이폰용 hotmail 앱을 순식간에 가질 수 있습니다. ㅎㅎ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정도는 괜찮....죠? ㅎ  (0) 2010.08.17
긋바이 구글웨이브  (4) 2010.08.07
SK의 통신 주도권, 단말기에 빼앗겼나?  (5) 2010.07.13
iPhone 4 vs. Canon 7D  (2) 2010.07.05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0. 7. 31. 1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