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즈 XP의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위 사이트 amixp.co.kr 은 기존 XP 사용자들이 본인의 OS 버젼을 확인하고 상위 OS로의 업그레이드를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에서만 운영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본인의 OS 버젼을 확실히 알지 못하는 사용자는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본인의 OS를 확인하시고 상위 버젼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도 좋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XP의 지원을 중지하였지만 개인사용자들에게 당장 큰일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도 정상적으로 켜지고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단, 보안상을 포함한 결함이 발생하였을 시 마이크로소프트는 더이상 XP사용자를 보호해 주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개인사용자라면 XP를 지원하는 백신이나 방화벽을 이용하시면 당장 사용에 불편은 없겠지만 기업이나 공공기관이라면 문제가 되겠죠. 국내 윈도우즈 사용자 중 여전히 20%에 이르는 XP 사용자들은 상위버젼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다른 플랫폼의 OS를 선택해서 XP 지원 종료에 대응해야 합니다. 

XP 지원 종료를 앞두고 지난 3월 정부는 기관 컴퓨터의 OS를 리눅스로 대체하겠다는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실현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기관의 컴퓨터를 완전히 다른 플랫폼으로 변경할 시에는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분명히 오픈소스 OS로 변경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비용을 아끼는 것이고 하나의 플랫폼에 종속되는 일에서 벗어나게 되어 단점보다 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만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라는 단점이 수 많은 장점들을 덮고도 남습니다. 국내 리눅스 사용자가 3%에 미치지 못하고 또 그 대부분이 개발자들에 한하니 현재로서 리눅스는 시장성도 없고 개인사용자가 대한민국의 인터넷 환경에서 리눅스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여하튼 마이크로소프트는 XP지원 종료를 오래 전 부터 공지했고 이제 책임은 사용자에게 넘어왔습니다. 공공기관은 미리 준비해 두었길 바라며 개인사용자들은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업그레이드 여부를 살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4.04.09 12:49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