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위 화면은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검색 한 후 그 결과를 보기 위해 들어간 곳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이 올려진 카페라는 곳에 제가 가입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너에겐 답변을 보여줄 수 없어 넌 회원이 아니니까..." 라는 화면인거죠. 

네... 그 카페에 뭔가 중요한 정보와 자료가 많아서 회원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사람에겐 카페의 컨텐츠를 보여줄 수 없다고 한다면 이해 하겠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온전히 제가 원해서 저 카페에 접속을 한 것이 아니라 검색서비스가 내 질문에 대한 답변이랍시고 뿜어낸 것에 저 카페의 링크가 있었을 뿐입니다. 애초에 회원이 아닌 사람에게는 열람권한이 없다면 검색결과에 포함되지 않게 했었어야죠. 아니면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목록으로 따로 분류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카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저런 화면을 보고는 답변만을 보기 위해서 활동도 하지 않은 채 가입만 되어있는 카페도 여럿 있습니다. 카페에서 가입시 요구하는 개인정보가 많지 않다고는 해도 이런 무분별한 가입을 유도하는 행위는 분명 낭비입니다. 전 분명 IT에 관련 된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랍시고 나온 카페가 연예인들 가십을 올려놓는 카페입니다. 한개의 답변을 보기 위해서, 내가 원하는 답변일지 아닐지도 모르는 그 답변 한개를 보기 위해서 카페에 가입을 하고 또 승인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분명 엄청난 낭비입니다. 뻘짓이죠.

검색사이트들에 문의를 해봐야 겠습니다...

Posted by KIMCHUL
Comments 2013. 12. 17. 12: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