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2012년 10월 16일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새로운 애크로뱃, '애크로뱃11'을 발표했습니다.

PDF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는 애크로뱃의 최신, 11버젼은 애크로뱃 안에서 PDF파일의 편집이 가능하며 애크로뱃에서 파워포인트로 내보내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 버젼까지도 PDF의 편집이 자유롭지 않아서 거의 리더와 다름없이 사용하는 일이 많았는데 11버젼에 이르러 완성된 PDF파일을 애크로뱃을 이용해 자유롭게 편집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로서 애크로뱃을 이용해 문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여러 문서파일을 하나의 PDF로 결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전자서명이 가능해 지는 등 이전 버젼들과 구분되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애크로뱃10에서 처음 선보였던 '동작마법사'를 더욱 강화하여 더욱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고 어도비측은 밝히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크로뱃을 좀 더 자세히 공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번 애크로뱃은 보안기능 옵션까지의 뎁스를 낮추고 동작마법사를 강화하며 FormsCentral 기능을 통해서 신속하게 PDF나 웹 양식을 만들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크로뱃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겐 그저 PDF를 열람하기 위해서 필요한 리더 프로그램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어나 포토샵 같은 디자인 프로그램에 비해서 애크로뱃은 어도비의 제품 중에서도 잘 사용되지 않는 제품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전자문서의 보안과 배포, 접근성에 있어서 PDF가 뛰어난 문서 포맷인 것을 아시는 분들께는 이번 애크로뱃11의 발전이 반가우리라 생각합니다.

    

애크로뱃11은 프로버젼이 538,396원 그리고 스탠다드 버젼은 358,531원으로 책정되었고 어도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리더는 무료이고 iOS나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크로뱃 리더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의 사이트에서 시험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그동안 애크로뱃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으셨던 분이나 관심이 있으신 분은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2. 10. 16. 2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