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 here

2012년 7월 19일
'한성컴퓨터 노트북 환불기' 라는 포스트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2012년 7월 26일
'한성컴퓨터 노트북 환불기 - 덧이야기' 라는 포스트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트는 '한성컴퓨터 노트북 환불기' 에 달린 댓글에 대한 답변 형식의 글입니다.
'한성컴퓨터 노트북 환불기'에 최근 이런 댓글이 달렸습니다.

'아나'라는 필명의 분께서 한성컴퓨터는 멀티샵개념의 대리판매업체이니 한성에게 따져봐야 소용없다. 중국 제조사 본사에 연락해서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맞다. 라는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 한성컴퓨터는 대리판매업체가 아닙니다. 저는 한성컴퓨터를 OEM생산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위 댓글에 이런 답변을 달았습니다.

자... 저는 더 정확한 사실이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한성측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한성컴퓨터는 직접 제조를 하시는 제조사입니까?
아니면 주문자상표생산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시는 OEM방식 수입업체인가요?
아니면 타국에 있는 본사의 제품을 그대로 수입해서 판매하시는 대리판매업체 개념의 회사인가요?

Re.
안녕하세요 한성컴퓨터 고객지원실 게시판관리자 입니다.
직접 제조는 하지 않고 OEM방식의 베어본을 수입하여 사양에 맞는 부품을 조립생산하여 판해하는 회사입니다.감사합니다.

제 질문에 한성 고객지원실은 직접 제조는 하지 않으며 OEM으로 수입한 제품을 사양에 맞게 조립생산하는 회사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말은 본인들이 전체를 다 제조생산하는 제조사는 아니지만 주문자생산방식으로 컴퓨터를 수입해서 사양에 맞게 부품을 조립해서 판매하는 회사라는 뜻입니다. 결과적으로 '아나'님의 이야기대로 멀티샵개념의 대리판매업체는 결코 아니란 말이며 제 이야기대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소비자는 한성측에 바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그렇게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정리하자면 한성은 자체적으로 모든 것을 생산하는 제조사는 아닙니다. 일반 데스크탑과 비교하면 한성은 예전의 현주컴퓨터나 세진컴퓨터 정도의 회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한성컴퓨터를 구입해서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그냥 한성컴퓨터와 이야기를 하면 되겠습니다.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6로 들어 온 페이스북  (0) 2012.09.20
새로운 아이폰, 아이폰5  (0) 2012.09.13
둥근모서리가 애플꺼냐?!!  (8) 2012.08.27
MS 서피스 199달러 책정?  (0) 2012.08.16
Posted by KIMCHUL
Technology 2012. 9. 6. 19:04
,